주요 프로그램
-
다락방밴드
-
나도 신사임당
-
악기연주
-
보드게임
-
현장체험
-
신체활동
-
기타활동
-
Program8
다락방밴드
산촌유학을 이용하는 아이들과 ‘다락방밴드’를 결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보컬, 기타, 드럼, 키보드등 선호하는 파트를 중심으로 연습하고 있다. 제천시 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하는 마을학교축제에 밴드로 함께 참여하고 화당초에서도 기타연주로 참여하여 학교축제를 빛내기도 한다.
나도 신사임당
매주 1회 프랑스자수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취한다. 아울러 손거울, 보석함, 키홀더, 목걸이, 브로치, 책갈피등을 만들어 아이들이 집에 갈때마다 부모님께 선물하며 나누는 기쁨을 배워간다.
악기연주
밴드활동도 하지만 피아노, 오카리나, 플롯, 바이올린등의 악기를 익혀 교회에서 행사가 있을때마다 무대에 오르고 학교에서도 악기연주로 두각을 나타내며 자존감이 높아지고 있다.
보드게임
보드게임으로 계산력, 논리력, 수리력을 높이며 아울러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집중하여 게임을 진행하고 놀이로도 매우 즐거워한다.
현장체험
역사탐방, 지역명소탐방, 지역행사 참여등 지역과 함께 또는 역사와 함께 사고하는 아이들로 자라게 하고 감자캐기, 옥수수따기, 사과따기등의 농산물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연친화적인 아이들로 자라게 한다.
신체활동
인라인, 배드민턴, 축구, 자전거타기등 앞마당에서 몸을 움직여 놀거나 덕동생태숲에서의 산책이나 등산들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한다.
기타활동
천연비누, 석고방향제, 퍼즐완성, 사진수업등 자투리시간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정서적 안정을 꾀하고 있다.
Program8
정보 없음
활동가 소개
-
목사님(문순국)
-
김쌤(김명성)
-
이쌤(이영숙)
목사님(문순국)
시골교회 목회자로 4남매를 시골에서 키우게 되면서 자연이 큰 교육장임을 알아 직접 산촌유학을 시작하게 되었고 이후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소리로 활기찬 시골마을이 시작되었다.
김쌤(김명성)
넉넉한 외모만큼 넓은 마음을 가지고 이곳에 오셨다. 늦둥이(?) 아이들 때문에 웃느라 주름살이 펴질 날이 없다고 툴툴거리지만, 애정어린 마음이 전해진다. 어린 시절 친구들과 뛰놀던 그 시절로 아이들과 함께 돌아가 보고 싶다고 한다. 그 시절 그 추억의 공유자들이 많아지길 바란다.
이쌤(이영숙)
‘아이들 키우기가 가장 쉬웠어요.’ 4남매를 키워보고도 아이들과 생활하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고 한다. 이 마음이 그대로 전해졌는지 아이들도 늘 웃으며 행복하게 지내고 있다.
공간소개
-
희망숲산촌유학센터
-
화당초등학교
-
마을
희망숲산촌유학센터
본 센터는 2016년에 50평의 건물을 신축하여 위층과 아래층으로 나뉘어 위층은 남아가 생활하고 아래층엔 여아가 생활하며 각각의 출입문과 화장실등이 따로 따로 분리되어 있어 생활의 불편함이 없이 쾌적하게 생활할수 있다.
화당초등학교
화당초등학교는 천혜의 자연환경속에서 학교숲체험을 통한 인성교육과 예술로 행복한 감성교육으로 더불어 행복한 삶을 가꾸는 배움공동체를 지향하는 교육을 하는 학교이며, 오케스트라 뮤지컬활동들이 활발하며 고급스포츠인 골프와 승마등 방과후 특별활동이 매우 활발한 학교입니다.
마을
천등산 박달재아래서 자연과 벗하고 있는 백운면은 덕동, 운학, 애련계곡등 천혜의 청정산천과 박달재 자연휴양림, 박하사탕촬영지 그리고 청정농산물이 많이 생산되는 전형적인 산촌지역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개울에서 수영을 할수 있을정도로 맑은물이 흐르는 청정지역입니다.
오시는길
희망숲산촌유학센터
주소 : 충북 제천시 백운면 구학산로 528
전화번호 : 043-651-3378
핸드폰 : 010-7589-7004
이메일 : sarahys33@hanmail.net
동서울터미널 출발시
동서울터미널 | |
백운(평동하차) | |
차 5분거리(자동차로 픽업함). |